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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은 알파와 오메가로 기록되어 있다. 운영자 2024-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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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faith.onmam.com/bbs/bbsView/32/6390979

 

성경은 알파와 오메가로 기록되어 있다.

 

서론:

열매맺는 백성(2 이스라엘)

(21:28-46)

 

원래는 이스라엘이 알파이고 이방이 오메가 인데 반대로 된 것임

 

21장은 고난주간때 대제사장과 장로들이 예수께 시비를 건 것이다.

무슨 권세로 이런 일 하느냐?

예수께서, 야 그럼 내가 먼저 묻는데 세례 요한의 세례가 하늘로서냐 사람에게서냐? 예수의 질문에 답변을 안하므로 나도 무슨 권세로 일하는지 안가르쳐 주겠다고 함. 그러시면서 비유를 드신 것이다.

 

어떤 사람이 두 아들이 있는데 큰 아들이 예스(yes) 해놓고 일을 안함

(이것은 선민 이스라엘이다)

둘째 아들은 나 안갈래(친구도 만나야 하고) 해놓고 회개하고 포도원에 가서 일함

그러면 누가 아버지의 뜻대로 한 것인가?--->바로 동생(이방)이다.

 

(31) 세리와 창기들(이방인)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다.

 

이 말을 듣고 얼마나 화딱지가 나겠는가?

! 이놈들아 너희는 이스라엘이 아니냐?

이것은 너희는 이스라엘 백성이 아니야 하고 이스라엘을 폐쇄시키는 준엄한 심판의 말씀이다

 

(32) 종시(시종일관) 뉘우치기는 커녕 양심이 없다.

 

이것은 이방을 이스라엘로 만들고 이방을 이스라엘로 만드는 창조의 순간이다.

 

성경에는 시작() 있으면 언제나 그 말씀에 끝(시작)이 있다.

예수는 알파와 오메가이다.하였다.

초림 속에서 재림을 보아야 한다.

그래서

14:2에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 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고 말씀하신 것이다.

 

하늘은 시작이요 땅은 끝이다.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계속해서

포도원 = 이스라엘 민족에게

산울 = 율법

구유 = 말씀을 해석하는 교회주고

망대 = 신앙의 목적은 경계

= 믿는 자에게 믿는다고 할 때에 세를 줌

실과 때 = 말씀 때

 

그래서 말씀의 뜻을 거두려고 농부를 보냄 그러나 거절

이것은 선지자, 역대 선지자들을 보내었으나 다 거절한 것과 같다.

 

후에 자기 아들 = 예수를 보내었으나 외아들 예수를 죽이고 우리가 유업을 차지하자고 함. 그래서 아버지가 오셔서(그러니까 외 아들이 아버지로 오시는 것) 포도원밖에 내어쫓으셨다.

 

다른 농부에게 세로 주리니 = 이것은 선민 이스라엘을 폐쇄하고 이방인을 다시 선민으로 만드시는 것이다.

 

(42)에 내가 필요없는 돌이라고 내동이쳤지, 그러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

(추춧돌)이 되었느니라

(43) 그러므로 이스라엘 선민들이야 약속이 있고 율법이 있지만 너희들은 떨어지고

예수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믿는 열매맺는 백성이 받는다. 내 말씀이 열매이다.

 

(44) 너희들 돌을 우습게 알았지.

 

. 이놈들아 너희 콩가루 만들겠다. 아무것도 모르고 큰소리야

 

(45) 그래도 눈치는 있어 자기 가리키는 줄을 알고

(46) 잡고자 하나 온 무리가 무리를 무서워 하니 저희는 예수를 선지자로 앎이니라

 

이것은 십자가에 달리기 전 3일 전에 하시는 말씀이다.

 

cf)(19:38-40) 호산나 하며 제자들이 환호할 때, 그치게 하라

--->그러나 돌들이 소리친다.

 

대성(大聲) 교회 막으면 돌들이 소리지른다.

 

(1:10) 이스라엘 자손의 수가 바닷가의 모래같이 되어서 측량할 수 없고 셀 수 도 없을 것이며...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라고 한 그곳에서 저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사 신 하나님의 자녀라 할 것이라.

 

(2:23) 내가 나를 위하여 저를 이 땅에 심고 긍휼히 여김을 받지 못하였던 자 를 긍휼히 여기며 내 백성이 아니였던 자에게 향하여 이르기를 너는 내 백성이라 하리 니 저희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

 

(9:16) 오직 하나님의 마음대로 되는 것

(만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예정된대로 되는 것)

 

(9:6, 27)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자라야 네 씨라 칭하리라

육신의 자녀가 자녀가 아니라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김을 받는 백성이다.

 

(11:17-21) 참감람 나무 이스라엘을 자르고 돌 감람나무인 이방을 접붙인 것이 다.

 

(11:29-32)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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