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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계명의 본질 운영자 2023-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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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27-28, 22:34-40

 

(34:27-28)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 말들을 기록하라 내가 이 말들의 뜻대로 너와 이스라엘과 언약을 세웠음이니라 하시니라 28) 모세가 여호와와 함께 사십일 사십야를 거기 있으면서 떡도 먹지 아니하였고 물도 마시지 아니하였으며 여호와께서는 언 약의 말씀 곧 십계를 그 판들에 기록하셨더라

 

(22:34-40) 예수께서 사두개인들로 대답할 수 없게 하셨다 함을 바리새인들이 듣고 모였는데 35) 그 중에 한 율법사가 예수를 시험하여 묻되 36)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37)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하셨으니 38)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39)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40)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신구약 성경을 관통하는 한 가지 주제는 하나님의 구원(救援)’입니다. 성경의 역사는, 죄로 인해 사망 선고를 받은 인간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길을 가르쳐 주고 있는 구속사(救贖史)입니다.

하나님의 구속사(救贖史)는 언약(言約)으로 끊임없이 이어지는 맥입니다. 그 언약은 과거에 묶여 있는 죽은 언약이 아니라, 현재와 미래까지 만세와 만대의 택한 백성에게 생명을 주는 살아 있는 언약입니다. 그 모든 언약과 구속사의 중심 인물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며(5;39,고전 1;30), 구속사의 중심 사건은 십자가입니다.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고전 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그 후 예수 그리스도의 천국 복음 운동을 통하여 신약 교회가 탄생하였고, 마지막 때 주님의 재림으로 구속사의 완성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복음의 핵심은 모세를 통해 주신 십계명에 압축되어 있습니다. 십계명은 열 말씀들’(ten words)이며, 그 본질(本質)이 시편 119편에 모두 함축적으로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십계명의 열 가지 본질(本質)

토라 / 율법(律法)

에두트, 에다 / 증거(證據)

미쉬파트 / 판단(判斷)(규례, 規例)

호크 / 율례(律例)

다바르 / 말씀

피쿠드 / 법도(法度)

미츠바 / 계명(誡命)

데레크 / (, ))

이므라 /말씀(약속, 約束)

에메트, 에무나 / 진리(眞理)(성실, 成實)

 

우리가 고대하던 구속사 시리즈 제 7권이 지난 313(수요일)에 발간이 되었습니다.

영원한 만대의 언약 십계명7권 제목입니다.

오늘 저는 십계명의 본질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증거하겠습니다. 십계명의 본질은 제 7권의 내용중 핵심적인 내용입니다.


# 십계명의 중요성 (미국의 경우)

우리가 아는대로 미국(美國)이 세계 최고의 강대국입니다. 그러나 얼마 전 통계(統計)를 보니까 전체 국민 총생산 지수가 중국(中國)이 앞섰습니다. 그리고 미국이 돈이 없기 때문에 중국에서 많은 돈을 빌려 쓰고 있어요. 중국이 점점 강해지고 있고 미국은 옛날에 비해 위상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얘기를 합니다. 왜 미국이 점점 국력이 약화되고 있는지..

그것은 바로 기독교 신앙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옛날에는 미국의 모든 관공서와 학교에는 십계명이 달려 있었습니다. 그런데 언제 부터인가 그 십계명을 다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요즘은 오히려 십계명을 다는게 법에 어긋나서 못 부치게 되어 있습니다. 불법(不法)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한 종교를 평등하게 대하는 법에 어긋난다하여 붙이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美國 初代 大統領, George Washinton하나님과 성경을 모르고 바른 정치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 십계명의 특징과 원리

십계명은 이스라엘 백성과 맺은 시내산 언약의 핵심 내용으로, 출애굽기 20:3-17과 신명기 5;7-21 두 군데 기록되어 있습니다.

-출애굽기 20에 기록된 십계명은 하나님께서 출애굽한 광야 1세대에게 직접 말씀하셨고,

-신명기 5에 기록된 십계명은 모세가 가나안 입성을 앞둔 광야 2세대에게 다시 선포하신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십계명을 지키는 나라는 점점 강해지고 부강해집니다. 그러나 십계명을 무시하고 무관심하게 대하고 지키지 않는다면 그 가정, 그 직장, 그 나라는 나라가 점점 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미국의 경우

십계명은 구약 시대에만 지켜야 하는 계명이 아니라 오늘날 우리도 지켜야 하는 계명이고 우리가 순종해야 할 하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왜 우리가 지금도 십계명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하는가?

 

1. 십계명은 모든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입니다.
(22:37-40)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 의 하나님을 사랑하라하셨으니 38)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39)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40) 두 계명온 율법과 선지 자의 강령이니라

(1) 두 계명(誡命)이 무엇일까요?
본문 중 마태복음 22;40에는 십계명의 큰 두 줄기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십계명의 첫 네 말씀은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명령이고(6;5), 나머지 여섯 말씀은 이웃을 사랑하라는 명령입니다(19:18)

(6:5)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19:18) 원수를 갚지 말며 동포를 원망하지 말며 이웃 사랑하기를 네 몸과 같이 하 나는 여호와니라

 

# 십계명의 내용을 간추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계명 출 20:3, 5;7

(20:3)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2계명 출 20:4-6, 5:8-10

(20:4-5 )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5)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2계명은 우상을 만들지 말고, 절하지 말고, 섬기지 말라.

 

3계명 출 20:7, 5:11

(20:7 )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4계명 출 20:8-11, 5:12-15

(20:8)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5계명 출 20:12, 5;16

(20:12 ) 네 부모를 공경하라

 

6계명 출 20:13, 5:17

(20:13) 살인하지 말지니라

 

7계명 출 20:14, 5;18

(20:14) 간음하지 말지니라

 

8계명 출 20:15, 5:19

(20:15) 도적질하지 말지니라

 

9계명 출 20:16, 5:20

(20:16)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지니라

 

10계명 출 20:17, 5;21

(20:17 )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지니라

 

십계명의 큰 두 줄기는 대신(對神) 계명과 대인(對人) 계명입니다

십계명은 크게 1-4계명(대신 계명), 5-10계명(대인 계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4계명 하나님께 대한 계명 : 하나님을 사랑하라(6:5). 
5-10계명 이웃에 대한 계명 :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19:18).
이것이 십계명의 요약이요. 압축이요. 핵심입니다.

 

(2) 율법과 선지자는 무엇일까요?

(22:40)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하나님께서는 출 애굽 원년 제 36(금요일)(주전 1446, 출 애굽 한 지 50)에 이스라엘 백성을 시내산 아래 모아 놓고 직접 십계명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같은 날(3/6) 모세가 제 4차로 시내산에 올라 왔을 때 율법(律法)을 주셨습니다(20;21-23;33, 5;28-6;9).

십계명은 전 이스라엘을 대상으로 하나님께서 음성으로 직접 들려 주셨고(20;1-17), 율법은 중재자 모세를 통하여 주신 말씀입니다(20;22-23;33).

 

이 율법이 점점 확장(擴張)되어 모세 오경이 되었습니다. 보통 모세 오경을 율법이라고 합니다.
선지자(先知者)는 구약 시대에 하나님께 먼저 말씀을 받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달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이 율법과 선자자가 같이 묶어서 한 가지 의미로 사용할 때는 구약 성경 전체를 가르키는 것입니다.
(3:21)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바로 나타난 그 의가 예수님이십니다. 그 의는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 받은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율법과 선지자는 구약 성경인데 구약 성경이 증거 하는 참된 의가 예수님이라는 것입니다.
구약 성경이 증거하는 참된 의가 예수님입니다.
(24:14) 그러나 이것을 당신께 고백하리이다 나는 저희가 이단이라 하는 도를 좇아 조상의 하나님을 섬기고 율법과 및 선지자들의 글에 기록된 것을 다 믿으며

 

(28:23) 저희가 일자를 정하고 그의 우거하는 집에 많이 오니 바울이 아침부터 저녁 까지 강론하여 하나님 나라를 증거하고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말을 가지고 예수의 일 로 권하더라

율법과 선지자는 함께 사용되면 구약 성경 전체(39)를 가리키는 표현입니다.
온 율법과 선지자.’ 더 나아가서 율법과 선지자가 성경 전체(66)를 가리킨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 두 계명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십계명이 모든 선지자와 율법, 모든 성경의 강령이 십계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중요한 말씀인지 모릅니다.

 

(3) 강령이란 무엇인가?
강령(綱領)은 한자로 벼리강, 거느릴 령으로, ‘일의 으뜸이 되는 줄거리, 정당 등의 단체에서 입장, 목적, 계획, 방침 등 운동의 차례, 규범 따위를 요약해서 적은 것이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새누리 당이 있다. 새누리 당이 나가는 정당의 목적이 있을 거 아니에요. 그 목적이 그 정당을 이끌어가는 거죠.

 

강령은 중요한 것입니다.

 

강령은

1) 헬라어 원어 크레만뉘미kremavnnumi , ‘매달다. 매달리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두 계명으로 대변되는 십계명에 다른 모든 율법과 말씀들이 매달려 있다는 뜻입니다
십계명을 지킬 때 하나님께서는 모든 말씀을 지키는 것으로 인정해 주십니다.
참으로 놀라운 진리입니다.

 

2) 히브리어 원어 로쉬’, var사람의 머리라는 뜻입니다.
온 율법과 선지자의 머리가 십계명입니다. 머리가 먼저라면 지체는 나중입니다. 머리 밑으로 우리 몸이 다 매달려 있는 셈입니다.
십계명이 모든 몸의 머리격입니다.
십계명은 모든 성경 말씀을 압축하고 요약해 놓고 그 속에 담겨 있습니다.

‘10()’이라는 숫자는 만수(滿數)로서 부족함이 없이 꼭 필요한 만큼, 가득 찬 상태를 뜻하며, 기본수의 종결(終結)을 상징하는 수입니다. ‘10’되돌아가는 수()’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숫자의 종결이 ‘10’입니다.
-이스라엘이 출 애굽 할 때 애굽 땅에는 열 가지 재앙이 내렸습니다(7;14-12;36).

-솔로몬 성전에서 언약궤 위에 두 그룹을 감람목으로 만들었는데 그 높이가 각각 십 규빗이었습니다 (왕상 6;23-27).

-소득의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림은 나의 모든 것을 완전히 하나님께 바친다는 신앙 고백입니다.

-다니엘은 그 지혜와 총명이 온 나라 박수와 술객보다 십 배나 나았느니(1;20), 그 지혜와 총명이 완전했음을 가리킵니다(6;3-4).

-이 외에도 욥 19;3, 2;10 등 참고.

숫자 ‘10’은 성도들이 이겨 내야 할 환난 기간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1;12-16, 참고 7;20, 24,12;3,13;1,17;3,12,16)

구속사 7권을 열심히 읽고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구속사 시리즈는 올깃살보다 더 깊이가 있어요.

씹고 씹고 묵상하고 묵상하고 사모하는 마음으로 읽으면 하나님이 그분한테 역사해 주십니다. 저자이신 박 아브라함 목사님께서는 구속사 시리즈 7번만 읽으면 샘물이 터진다고 말씀하십니다.

2. 십계명의 본질이 무엇입니까?

십계명은 언약이라는 것입니다. 영원한 언약이고, 만대의 언약입니다.

1) 하나님과의 언약은 영원합니다.
세상 사람들과 약속해 보세요. 때로는 다 약속을 어깁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돈좀 빌려달라고 사정 사정하잖아요. 빌려주면, 약속한 날이 됐는데 안 갚잖아요. 오히려 큰 소리 쳐요. ‘내가 돈이 있는데 안 갚냐? 없으니까 못갚지.’ 돈 빌려 준 사람이 오히려 돈 꿔준 사람한테 사정 사정 하는거에요. 이것이 인간 세상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우신 언약은 반드시 성취되는 언약이에요. 그 언약은 반드시 성취되는 거에요.

*구약 ; 옛 언약.

신약 ; 새 언약.
성경 말씀이 하나님의 언약이에요. 성경 말씀을 붙잡고 지키는 자 절대 망하지 않아요.
(105:8) 그는 그 언약 곧 천대(千代)에 명하신 말씀을 영원히 기억하셨으니

그 당시 천이라는 숫자는 제일 큰 수를 나타내요. 천대에 명하신 언약은 영원한 언약이라는 것입니다.
(105:10) 야곱에게 세우신 율례 곧 이스라엘에게 하신 영영한 언약이라

오늘 우리가 신령한 이스라엘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영영한 언약을 맺으신 것입니다.

영원한 언약을 통해서 하나님의 구속사를 이루어가십니다.
그래서 이 언약은 하나님의 구속사의 연결 교리가 됩니다.
(삼하 23:5) 내 집이 하나님 앞에 이 같지 아니하냐 하나님이 나로 더불어 영원한 언약 을 세우사 만사에 구비하고 견고케 하셨으니 나의 모든 구원과 나의 모든 소원을 어찌 이루지 아니하시랴

 

다윗이 죽기 전에 마지막으로 한 말씀입니다.

하나님이 나로 더불어 영원한 언약을 세우사 만사에 구비하고 견고케 하셨으니”.

하나님의 언약은 부족함이 없이 아쉬움이 없이 하나님의 구속사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됩니다.
23: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아무리 신비로워도 성경과 맞지 않으면 다 거짓입니다. 다 성경대로 이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구속사 시리즈는 성경의 말씀을 자세하게 풀어 줍니다.
오늘날 우리도 영원한 언약을 꽉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구원과 나의 소원을 이루어 주십니다.
삼하 23:5 내 집이 하나님 앞에 이 같지 아니하냐 하나님이 나로 더불어 영원한 언약을 세우사 만사에 구비하고 견고케 하셨으니 나의 모든 구원과 나의 모든 소원을 어찌 이루 지 아니하시랴


2) 영원한 언약을 통해서 어떻게 섭리하시는가?

하나님과 하나로 연합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언약을 통해서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연합)되게 하십니다.
(50:5) 그들이 그 얼굴을 시온으로 향하여 그 길을 물으며 말하기를 너희는 오라 잊어버리지 아니 할 영영한 언약으로 여호와와 연합하자 하리라

십계명도 언약입니다.
하나님의 언약은 영원합니다. 십계명도 하나님과의 언약입니다.

그래서 십계명도 영원한 언약이라는 것 입니다.
(34:28) 모세가 여호와와 함께 사십일 사십야를 거기 있으면서 떡도 먹지 아니하 였고 물도 마시지 아니하였으며 여호와께서는 언약의 말씀 곧 십계를 그 판들에 기록 하셨더라

모세가 8차로 시내 산에 입산했을 때입니다.

언약의 말씀, 곧 십계.’ 십계명이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이라는 것입니다.

(4:13) 여호와께서 그 언약을 너희에게 반포하시고 너희로 지키라 명하셨으니

곧 십계명이며 두 돌판에 친히 쓰신 것이라

 

하나님이 언약을 지키라 하셨는데 그 언약이 바로 십계명이라는 것입니다.

십계명은 과거 유대인만 지켜야 하는 언약이 아니라 영원히 만대로 지켜야 하는 언약입니다.
십계명만큼은 돌판에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십계명은 영원한 언약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법궤, 언약궤, 증거궤 속에 두라고 명령하셨습니다.
(10:1) 그 때에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기를 너는 처음과 같은 두 돌판을 다듬어 가 지고 산에 올라 내게로 나아오고 또 나무궤 하나를 만들라

(10:2) 네가 깨뜨린 처음 판에 쓴 말을 내가 그 판에 쓰리니 너는 그것을 그 궤에 넣 으라 하시기로


(10:5) 내가 돌이켜 산에서 내려와서 여호와께서 내게 명하신 대로 그 판을 내가 만 든 궤에 넣었더니 지금까지 있느니라

 

모세가 명령하신대로 돌 판을 법궤 속에 집어넣었는데 지금까지 보관되고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결론(結論)

십계명의 실체는 예수님이십니다.

십계명을 한 단어로 얘기하라 하면 사랑입니다.

 

1-4계명은 하나님께 대한 사랑으로 하나님을 마음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목숨을 하여 하는 사랑입니다.

5-10계명은 6가지 계명은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우리 몸은 얼마나 아낍니까?

(13:9)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 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 에 다른 계명이 있을지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 말씀 가운데 다 들었느니라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 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 명이 있을지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 말씀 가운데 다 들었느니라

 

사랑이라는 계명 속에 십계명이 다 들어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면서 로마서 13:10에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13:10)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치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5:17-18)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 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 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 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예수님은 십계명을 완성하러 오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십계명은 사랑이고 그 사랑은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이 십계명의 실체입니다.

(요일 4:8)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 심이라

 

(요일 4:16)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 시라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안에 거하시느니라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요일 4:10)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 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하나님이 사랑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그 사랑을 확증하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독생자 예수그리스도가 피를 흘리고 못 박히시게 만드신 것입니다.

(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 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성도 여러분

오늘날 과연 누가 제대로 십계명을 지킬 수가 있겠습니까?

어떤 사람은 뭐가 어렵냐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마태복음 5:27-28절을 보면 예수님이 말씀하신 십계명의 본질을 보면 너희가 간음치 말라는 말을 들었으나 여자를 보고 음욕을 품는 자마다 이미 간음하였느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십계명의 문제가 단순히 행동적인 문제가 아니라 우리 심령 깊숙이 박힌 문제라는 것을 선포하신 것입니다. 여자를 보고 마음에 음욕을 품는 자마다 이미 간음한 것이라고 예수님은 말씀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본질적인 의미에서 부패된 인간입니다. 우리는 아담의 후예이고 부패된 존재들입니다. 그래서 우리 힘으로는 절대로 십계명을 지킬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십계명의 실체이시고 십계명을 완성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그 예수님을 믿고 붙든다면 우리는 예수님 안에서 십계명을 지킬 수가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그 보혈의 사랑이 우리가 십계명을 지킬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는 것입니다.

(고후 5:14)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건대 한 사람이 모 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

우리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사랑이 십자가에서 양손, 양발에 못 박히시고 가시 면류관을 쓰시고 우리를 위해 물과 피를 다 쏟으신 그 예수님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신다는 것입니다.

강권(强勸)은 헬)‘쉬네코, sunevcw 함께 잡는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십계명 잡을 수 없습니다. 내가 예수님을 의지하고 예수님의 십자가를 의지할 때 예수님과 함께 십계명을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십계명을 지킬 수 없지만 십계명을 완성하신 예수님을 붙들고 예수님의 피를 붙들 때 우리도 십계명을 지킬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성도 여러분

십계명 속에는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압축(壓縮)되어 있습니다.

십계명은 온 인류를 살리는 만대의 언약입니다. 참으로 이 십계명의 본질적 의미를 예수님의 복음과 연결시켜서 이렇게 자세하고 정확하게 정리한 책은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이번에 발간된 구속사 7권은 바로 이 십계명의 의미를 본질적으로 밝힌 역대의 세계 베스트셀러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 책을 사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읽으시고 공부하시고 또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함으로 그들이 이 십계명을 통해서 변할 때 바로 우리나라가 살고 전 세계가 사는 역사가 있을 줄로 믿습니다.

 

우리는 명심해야 합니다.

구속사 시리즈 7, 그 다음에 8, 그 다음 9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속사적인 경륜가운데 우리를 새로운 말씀의 세계로 인도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내가 7권을 소화하지 못하면서 8권을 뛰어넘고 9권을 뛰어 넘어 바로 에스겔 성전에 들어간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큰 오산입니다.

 

정말 구속사 7권을 믿음으로 소화하고 그 다음 권을 믿음으로 소화할 때 910권에 나오는 에스겔 성전을 소화할 수가 있고 에스겔 성전의 그 깊고 오묘한 말씀을 올바로 깨달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제 발간된 7권 정말 하나님 앞에 감사하고 영광 돌리면서 이 책을 통해서 가정이 살고 나라가 살고 전 세계가 사는 역사가 있다는 것을 믿으시고 큰 열매 맺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사랑의 아버지 하나님, 은혜를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무엇이관대 이처럼 사랑하여 주시사 천국 백성 만들어 주시기 위하여서 귀한 만대의 언약 십계명을 허락하여 주시고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모세가 1차로 시내 광야에서 광야 1세대들에게 말씀을 주었지만 가나안 입성하기 직전 모압 평지에서 다시 그 말씀을 주신 것처럼 이 구속사 7영원한 만대의 언약 십계명을 통하여서 저희들 다시 한 번 그 말씀을 해석하여 주시고 가나안 땅까지 지킬 수 있는 그런 친백성으로 삼아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살아계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날까지는 알지 못하여서 많은 범죄를 하였지만 이제 저희들 천국 입성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제 천국 백성 되기를 소원합니다. 주시는 바 그 말씀이 거울이 되고, 교훈이 되고 힘과 능력이 되어서 저희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뜨겁게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할 수 있는 그 마음을 창조하여 주시사 열 가지의 말씀들을 다 지킬 수 있는 천국 백성으로 삼아주시길 간절히 원하옵나이다.

 

오늘 날까지 알게 모르게 지은 죄들 있습니다. 아버지 이 시간 온전히 내어놓고 회개하기를 소원합니다. 저희들의 생각과 마음과 뜻을 바꾸어 주시옵소서.

미움이 사랑으로 바뀌게 하여 주시옵시고 거짓말 하였던거 다 회개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시고 오직 저희들의 입술에서는 거짓이 없는 하나님의 친 백성들이 다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이루어주심을 감사 드리옵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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