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1 과 부활의 영광 | 운영자 | 2020-05-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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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1 과 부활의 영광
본문 : 사26:19, 고전15:12-22, 계20:6 요절 : 롬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1, 문답 1,우리의 믿음과 전파하는 것들의 헛됨의 요건은?(고전15:12-16) 2,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와 영원한 삶의 원인이 무엇인가?(고전15:2-22) 3,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의 복은 무엇인가?(계20:6) 4,아브라함이 이삭을 모리아 산에서 제물로 드릴 때에 그의 마음에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가?(히11:17-19) 5,선한 자의 부활과 악한 자의 부활의 성격은 무엇인가?(요5:29) 6,부활은 누구의 뜻인가?(요6:40) 7,어느 때에 죽은 자들이 살아나게 되는가?(요5:25) 기도제목 부활이 있을 것을 믿는가? 부활이 기다려지는가? 부활 e[gersi"(1454, 에게르시스) 깨어남, 부활. 1. 고전 헬라어 문헌의 용법. 명사 에게르시스(Pre-Socr. 이래)는 에게이로(ejgeivrw, 1453: 일어나다, 잠깨다, 깨우다)에서 유래했으며, '깨움, 깨어남, 일어남, 회복(병에서), 부활'을 의미한다. 죽은 사람이 깨어나는 것에 대해 사용되었다(Menander of Ephesus in Jos., Ant. 8). 2. 70인역본의 용법. 명사 에게르시스는 70인역본에서 3회 나오며, 히브리어 쿰(6965: 일어나다, 고수하다)의 역어로, 사람의 '일어섬'(시 139:2), 보초를 '서는 것'(삿 7:19)에 대해 사용되었다. 3. 신약성경의 용법. 명사 에게르시스는 신약성경에서 마 27:53에 한번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 사용되었다: "예수의 부활 후에 저희가 무덤에서 나와서 거룩한 성에 들어가 많은 사람에게 보이니라". (참조: Walter Bauer; J. H. Thayer). 1,부활신앙의 실제적인 중요성 1) 성경적 증거 (1)구약의 증거 : 사26:19, 단12:2, 겔37:13, 히11:17-19 (2)신약적 증거 : 요6:39, 6:56, 롬8:11, 계20:5, 살전4:16, 고전15:15-54, 고후1:9, 행25:15 2) 실제적 유익 (1)고난 극복의 힘이 됨(롬8:17-18) (2)위로와 격려가 됨(살전4:13-18) 3) 부활 (1)3위 하나님의 역사임(요5:21, 요6:40, 롬8:11) (2)그리스도의 부활의 결과(고전15:13-22) (3)육체적 부활임(요5:25) (4)신령한 부활임(고전15:44,계21:4, 고전15:53) (5)전체적인 부활(요5:28-29, 행24:15, 단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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