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2 과 인 맞은 성도의 새 노래 | 운영자 | 2020-05-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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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2 과 인 맞은 성도의 새 노래
본문 : 계14:1-7 요절 : 계14:3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 사만 사천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1, 문답 1,인 맞은 성도 144,000명은 어느 산에 섰는가?(계14:1) 2,그들의 이마에는 누구의 이름이 써있는가?(계14:1) 3,그들이 부르는 새 노래는 어느 곳에서 부르는 것인가?(계14:3) 4,새 노래를 부르는 자들은 누구의 인도를 따라 가는 자들인가?(계14:4) 5,이들은 언제 익은 열매들인가?(계14:4) 6,새 노래를 부르는 자들은 어떤 자들인가?(계14:5) 7,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전할 복음은 어떤 복음인가?(계14:6) 기도제목 새 노래를 이해하기 위하여? 새 노래를 즐겨 부르기 위하여? 어린양과 함께 사는 즐거움을 누리기 위하여? 제 42 과 인 맞은 성도의 새 노래 본문 : 계14:1-7 요절 : 계14:3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 사만 사천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1, 문답 1,인 맞은 성도 144,000명은 어느 산에 섰는가?(계14:1) (계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 2,그들의 이마에는 누구의 이름이 써있는가?(계14:1) (계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 3,그들이 부르는 새 노래는 어느 곳에서 부르는 것인가?(계14:3) (계14:3) 그들이 보좌 앞과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속량함을 받은 십사만 사천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4,새 노래를 부르는 자들은 누구의 인도를 따라 가는 자들인가?(계14:4) (계14:4) 이 사람들은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한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에서 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5,이들은 언제 익은 열매들인가?(계14:4) (계14:4) 이 사람들은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한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에서 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6,새 노래를 부르는 자들은 어떤 자들인가?(계14:5) (계14:5)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7,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전할 복음은 어떤 복음인가?(계14:6) (계14:6)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주하는 자들 곧 모든 민족과 종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기도제목 새 노래를 이해하기 위하여? 새 노래를 즐겨 부르기 위하여? 어린양과 함께 사는 즐거움을 누리기 위하여? 14:3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십사만 사천 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본 절의 '새 노래'는 5:9의'새 노래'와 병행을 이룬다. 이 노래를 '새' 노래라고 한 것은 이 노래라 오직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성도들, 즉 하나님으로부터 새롭게 창조된 무리들만이 부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Ladd). 이 노래는 죄 가운데 있는 옛 사람들은 배울 수 없으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지식이 새로워지고 마음이 새로워지고 생명이 새로워진 새사람만이 부를 수 있는 것이다(2:17;롬 8:1-6;12:2). 새 노래를 배울 수 있는 '십사만 사천 인'은 '구속함을 얻은 자'호이 에고라스메노이), 즉 지상의 모든 족속 중 그리스도의 피로써 하나님께 '사서 드려진' 사람들로서 하나님의 인을 맞았을 뿐만 아니라(7:4-8)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한 자들이다(7:14). 14:4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을 지키는'것에 대한 견해는 여러 가지 견해가 있다. (1) 여자와 성 관계를 맺지 않은 독신 남자를 의미한다고 주장한다(Kiddle, Glasson). (2) 간통이나 간음과 같은 부적합한 성 관계를 갖지 않은 자를 가리킨다고 주장한다(Charles, Alford). (3) 성전(聖戰)을 위해 나가는 군인과 연관시켜 해석한다(신23:9,10;삼상21:5;삼하1:11). (4) 하나님과 어린양에 대한 신앙의 정절을 지켜 우상 숭배와 배교를 하지 않은 자를 가리킨 다고 주장한다(Clarke, Johnson, Plummer, Ladd, Morris). 네 가지 견해 중 마지막 견해가 가장 타당하다. 왜냐하면 성경에서 하나님과 백성간의 관계를 흔히 남녀 관계로 비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약에서는 이스라엘을 순결한 처녀로, 신약에서는 교회를 그리스도의 정결한 신부로 묘사하고 있다 (왕하19:21; 사37:22; 렘18:13; 암5:2; 고후11:2).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따라가는 자'는 막8:34을 연상시키는 것으로 지상에서 생활하셨던 그리스도의 삶과 가르침을 따르는 자를 나타낸다(Beasley-Murray). 혹자는 이것이 십사만 사천명의 무리가 순교(殉敎)에 이르기까지 그리스도를 추종하였음을 암시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Mounce). 한편 '처음 익은 열매'는 구약성경에서 일반적으로 '성물'(sacrifice)을 의미하였으며 신약성경에서는 주로 하나님께 바쳐지는 '첫 수확물'을 뜻하였다(Beasley-Murray). 이는 자신을 하나님께 온전히 드림으로 말미암아 세상으로부터 구별되어 하나님께 속하게 된 것을 나타낸다(출 23:19;느 10:35;잠 3:9;약 1:18). 14:5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새 예루살렘성에 참예하지 못하고 영원한 유황 불 못에 던져져 둘째 사망에 참예하는 자들 중에는'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들'이 있다(22;15). 반면에 본문의 십사만 사천은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자들'이다. 이는 습 3:13을 반영한 것으로 그들이 '흠이 없는 자' 즉 생활이 정결한자이며 지상에 있는 동안 죄악으로부터 자신을 지켜 더러움에 물들지 않고 순결을 간직한 자들임을 시사한다(히 9:14;벧전 1:19). 14:6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14:7 그가 큰 음성으로 가로되. '큰 음성'으로 말하는 것은 모든 사람이 듣고 경외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Mor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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