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짝이 있다 | 운영자 | 2024-05-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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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은 짝이 있다 사 34:16 사 34:16 너희는 여호와의 冊을 仔細히 읽어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命하셨고 그의 神이 이것들을 모으 셨음이라 ......... 세상 말에 짚신도 짝이 있다. 세상 이치에도 ‘하늘과 땅’ ‘남자와 여자’ ‘음과 양’으로 짝이 있다. 하나님의 말씀에도 짝이 있다. 짝을 찾아 푸는 것이 성경 공부요 설교이다. 짝을 찾지 못하기 까지는 힘들고 고통스럽다. 예>누가 내 짝이냐? 이리 저리 재본다 --->결국 30넘고 40넘은 것. 전도사님은 안간 것이다. 못간 것이 아니다. 짝을 찾으면 얼마나 날 것 같애! (사 34: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여기서 이것들은 사 34:5-15에 나타난 예언이다. 즉 각종 짐승들과 새들이 에돔 땅을 차지할 것이라는 예언이다. 한 번 하신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이처럼 성경 전체 말씀도 반드시 이루어진다. 1. 방주 지은 기간의 문제 ⇨ 120년 이냐? 아니다 호크마 주석 p.215-선박 건조 기간이 120년이다. p.219-120년이라는 오랜 기간에 걸쳐 건조된 방주의 모양 (창 6: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 이십년이 되리라 120년 = 이 기간이 지난 후 대홍수 심판이 있을 것이라는 예언적 경고이다. 홍수가 노아 나이 600세에 있었으므로 이러한 한탄과 우려 및 경고는 노아 나이 480세에 있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된 것인가? (창 7:6) 홍수가 땅에 있을 때에 노아가 육백세라 (창 11:10) 셈은 일백세 곧 홍수 후 이년에 아르박삿을 낳았고 그러므로 셈은 노아 나이 502세에 낳은 것이다. 그런데 노아가 셈, 함, 야벳을 낳은 다음에 방주를 지으라고 하신 것이다. (창 6:10) 그가 세 아들을 낳았으니 셈과 함과 야벳이라 (창 6:14) 너는 잣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짓되 그 안에 간들을 막고 역청으로 그 안팎에 칠하라 그러므로 방주 지은 기간은 연연생으로 낳았다고 해도 96년이 채못된다. *방주를 지은 기간은 어림잡아 70-80년이 됨. 만약에 예수님의 공생애가 50년이다고 한다면 이단(異端)이라고 할 것이다. (계 22:18-19)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 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 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 자료 ; 박윤식, 구속사 시리즈 1, 창세기의 족보 (3판 9쇄 2012.5.17.), pp.186-191 2. 예수님의 족보(族譜)의 문제 (마 1:8-9) 아사는 여호사밧을 낳고 여호사밧은 요람을 낳고 요람은 웃시야를 낳고 [9] 웃시야는 요담을 낳고 요담은 아하스를 낳고 아하스는 히스기야를 낳고 *여호사밧----요람(여호람)---웃시야---요담---아하스---히스기야
(대상 3:10-12) 솔로몬의 아들은 르호보암이요 그 아들은 아비야요 그 아들은 아사요 그 아들은 여호사밧이요 [11] 그 아들은 요람이요 그 아들은 아하시야요 그 아들은 요아스요 [12] 그 아들은 아마샤요 그 아들은 아사랴요 그 아들은 요담이요 *여호사밧---요람(여호람)---아하시야---요아스---아마샤—아사랴(웃시 야)---요담
(1) 요담의 아버지가 웃시야냐? 아사랴냐? ① (왕하 15:30) 웃시야의 아들 요담 (대하 27:2) 요담이 그 부친 웃시야의 모든 행위대로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였으나 여호와의 전에는 들어가지 아니하였고 백성은 오히려 사악을 행하였더라 ② (왕하 15:7) 아사랴가 그 열조와 함께 자매 다윗성에 그 열조와 함께 장사되고 그 아들 요담이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그러므로 웃시야와 아사랴는 동일(同一) 인물이다. 웃시야는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다’는 뜻이다. 아사랴란 이름은 ‘여호와가 도우셨다’는 뜻이요. 같은 뜻이다. (2) 요람(여호람)과 웃시야(아사랴) 사이에 3왕이 있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 ##<세 왕의 공통점> ① 다 제 수명을 다하지 못하고 모반(謀反)당하여 비참하게 죽음 ② 다 우상 숭배함 [아하시야] (대하 22:9) 아하시야는 사마리아에 숨었더니 예후가 찾으매 무리가 예후에게로 잡아다가 죽이고 이르기를 저는 전심으로 여호와를 구하던 여호사밧의 아들이라 하고 장사하였더라 이에 아하시야의 집이 약하여 왕위를 지키지 못하게 되니라
(대하 22:3) 아하시야도 아합의 집 길로 행하였으니 이는 그 모친이 꾀어 악을 행하게 하 였음이라 [요아스] 요아스도 처음에는 성전 보수 등의 일을 하였으나 우상 숭배를 하였다. (대하 24:25) 요아스가 크게 상하매 적군(아람 군대)이 버리고 간 후에 그 신복들이 제사 장 여호야다의 아들들의 피로 인하여 모반하여 그 침상에서 쳐죽인지라 다윗 성에 장사하 였으나 열왕의 묘실에는 장사하지 아니하였더라 (대하 24:18) 그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의 전을 버리고 아세라 목상과 우상을 섬긴고로 이 죄로 인하여 진노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임하니라 [아마샤] (대하 25:14) 아마샤가 에돔 사람을 도륙하고 돌아올 때에 세일 자손의 우상들을 가져다 가 자기의 신으로 세우고 그 앞에 경배하며 분향한지라 (대하 25:27) 아마샤가 돌이켜 여호와를 버린 후로부터 예루살렘에서 무리가 저를 모반한 고로 저가 라기스로 도망하였더니 모반한 무리가 사람을 라기스로 따라 보내어 저를 거기 서 죽이게 하고 ##<이러한 타락이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부친 요람 때문이다. ① 유다 왕 여호사밧이 그 아들 여호람(요람)을 이스라엘 왕 아합의 딸 아달랴와 결혼하게 한다. (대하 21:6) 저가 이스라엘 왕들의 길로 행하여 아합의 집과 같이 하였으니 이는 아합의 딸이 그 아내가 되었음이라 저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으나 ② 이로 인하여 유다의 예루살렘 성전에 바알신의 우상이 들어선다. (대하 21:13) 오직 이스라엘 열왕의 길로 행하여 유다와 예루살렘 거민으로 음 란하듯 우상을 섬기게 하기를 아합의 집과 같이 하며 또 너의 아비 집에서 너보다 선한 아우들을 죽였으니 ③ 그래서 여호람이 왕들의 묘에도 들어가지 못하였다. (대하 21:20) 여호람이 삼십 이세에 즉위하고 예루살렘에서 팔년을 치리하다가 아끼는 자 없이 세상을 떠났으며 무리가 저를 다윗성에 장사하였으나 열왕의 묘실에는 두지 아니하였더라 ==>④ 하나님은 우상 숭배를 제일 싫어하신다. 하나님은 우상 숭배자의 죄를 갚되 3, 4대까지 이르게 한다고 말씀하고 있다. (출 20:4-5)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5)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 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 니와 이 말씀대로 여호람의 우상 숭배로 인하여 3대의 자손들이 족보(族譜)에서 빠지게 된 것이다. 하나님은 우상 숭배한 자들은 족보에서 빼버린 것이다. 적용> 우상 숭배란 무엇인가?- ①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 (골 3:5)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예>집에서 T.V나 보고 친구나 만나고 예배 시간에 안온다면-->T.V, 친구가 우상 ② 무감각해지는 것 (엡 4:19) 저희가 감각 없는 자 되어 자신을 방탕에 방임하여 모든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되 예>아편, 알콜 중독, 예배 시간에 한 두 번 빠지다 보면 아예 안나오게 된다. 결론(結論) 짝은 만든 사람만이 가장 잘 안다. 예>기계가 고장나면 기계 만든 사람이..... ① 성령이 (고전 2:10)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 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고전 2:11)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② 성령 충만한 지도자가(행 8:30-31) ................... cf>12지파(제자)의 문제 (계 7:5-8) 유다 지파 중에 인 맞은 자가 일만 이천이요 르우벤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갓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6] 아셀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납달리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므낫세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7] 시므온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레위 지 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잇사갈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8] 스불론 지파 중에 일만 이 천이요 요셉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베냐민 지파 중에 인 맞은 자가 일만 이천이라 유다, 르우벤, 갓, 아셀, 납달리, 므낫세, 시므온, 레위, 잇사갈, 스불론, 요셉, 베냐민 (민 1:4-16) 매 지파의 각기 종족의 두령 한 사람씩 너희와 함께 하라 [5] 너희와 함께 설 사람들의 이름은 이러하니 르우벤에게서는 스데울의 아들 엘리술이요 [6] 시므온에게서 는 수리삿대의 아들 슬루미엘이요 [7] 유다에게서는 암미나답의 아들 나손이요 [8] 잇사 갈에게서는 수알의 아들 느다넬이요 [9] 스불론에게서는 헬론의 아들 엘리압이요 [10] 요 셉 자손에게서는 에브라임에 암미훗의 아들 엘리사마와 므낫세에 브다술의 아들 가말리엘 이요 [11] 베냐민에게서는 기드오니의 아들 아비단이요 [12] 단에게서는 암미삿대의 아 들 아히에셀이요[13] 아셀에게서는 오그란의 아들 바기엘이요 [14] 갓에게서는 드우엘의 아들 엘리아삽이요[15] 납달리에게서는 에난의 아들 아히라니라 하시니 [16] 그들은 회중 에서 부름을 받은 자요 그 조상 지파의 족장으로서 이스라엘 천만인의 두령이라 르우벤, 시므온, 유다, 잇사갈, 스불론, 에브라임, 므낫세, 베냐민, 단, 아셀, 갓, 납달리 여기서 빠진 지파가 단과 에브라임이다. (1) 단은 빠졌는가? (삿 18:30-31) 단 자손이 자기를 위하여 그 새긴 신상을 세웠고 모세의 손자 게르손의 아들 요나단과 그 자손은 단 지파의 제사장이 되어 이 백성이 사로잡히는 날 까지 이르렀더라 [31] 하나님의 집이 실로에 있을 동안에 미가의 지은 바 새긴 신상 이 단 자손에게 있었더라 (왕상 12:28-30) 이에 계획하고 두 금송아지를 만들고 무리에게 말하기를 너희 가 다시는 예루살렘에 올라갈 것이 없도다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올린 너희 신이라 하고 [29] 하나는 벧엘에 두고 하나는 단에 둔지라 [30] 이 일이 죄가 되었으니 이는 백성들이 단까지 가서 그 하나에게 숭배함이 더라 (2) 에브라임은 빠졌는가? (호 4:17) 에브라임이 우상과 연합하였으니 버려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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